본문 바로가기
외국생활/캐나다 생활 일기

캐나다와 한국 비교

by 써니엘리 2023. 8. 16.

사람마다 다르다지만 나는 확실히.. 캐나다가 그립다.

내 말 하고 싶은 것 칭찬, 불만, 의견 다 해도 되고

옆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어도 재미있다.

나는 맥도날드에서도 친구를 사귀고 그냥 일반 레스토랑에서도 친구를 사귀었다.

 

그게 가능한게 너무 재미있고

영어란 그것의 발판인게 그리고 가끔은 오해가 될 수 있고,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비슷해 보여도 사실 그렇지 않은 것이 그냥 너무 재미있었다.

 

캐나다 남자는 또 너무 가깝게 한국처럼 다가오지 않아서 3번 만남 법칙이 없어서 좋았다.

사람을 모르는데 내가 어떻게 사람을 만나나...

 

그들은 그들의 삶을 각각 살고 있다.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 그리고 전하고 싶은 것을 제대로 알고 있다.

그 삶이 좋았다.

일을 사흘만 나가도 여유로웠지만 한국은 여유롭지 않고 너무 빡빡하고 사람들이 정이 있어보여도 무섭다. 웃음에 속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에서는 나를 포장해야 한다...

나는 내가 그냥 나였으면 한다.

 

하루를 내 하루로 살고 싶다 온전히.

 

글이 약간 블로그가 아니고 브런치 글이 되어버렸다. 브런치 작가로 뽑혀도 거기에 안쓰고 여기에 쓰게 되거나, 혼자 다이어리에 쓴다. 이번에 블로그에 쓸 기회를 준 뷰트랩이 고맙다. 그 전엔 아이패드 굿노트에만 썼었다.

나는 엄마가 보고싶다라는 기분을 모른다. 엄마가 있지만, 엄마는 부모님이 아니었다.

 

 

나는 모든 것을 혼자 해야만 했고

그것에 맞는 것이 캐나다 였는데

내가 또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한국에 살다가 캐나다로 이민가서 한국으로 역이민 하는 사람이 가끔있지만 그들이 결국 후회한다. 그건... 한국은 빡빡하다 허리를 조여매야한다..... 조이고 조이고 포기를 해야하는 순간이 많다. 오랜만에 일기를 온라인에 쓴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