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ADHD에게 이 세상

성인adhd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by 써니엘리 2022. 12. 28.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도 불리는 ADHD 는 아동기에 주로 나타나는 장애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할 경우 사회생활 및 대인관계 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ADHD 의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현대 사회에서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ADHD는 아동기에 주로 나타나는 장애지만 성장하면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이를 성인 ADHD라고 부른다. 나는 평소 집중력이 부족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인데 혹시 나도 성인 ADHD일까? 궁금하다면 이를 살펴보면서 체크해 보세요.

나는 무언가 할 때 관심이 가는 분야나 특징이 아니면 주의력이 낮아지는가?

신경을 안쓴 상태에서 나도 모르게 물건을 두면 어디에 두었는지 다시 찾게 되거나 좀 잦게 잃어버리나?

이야기를 듣고 있거나 질문을 들었을 때, 또는 내가 말하다가 갑자기 기억이 안나고 까먹을 때가 있는가?

주변에서 정신 없다는 이야기를 듣는가?

다른 사람과 친하게 지내다 어떤 계기로 인해 사람을 멀리할 때 그냥 갑자기 손절하는 과잉 행동 등이 있는가?

금방 주의력을 잃어버리고 A를 하다 D로 넘어가는가?

이를 어느정도 살펴보면 알 수 있을겁니다..

 

ADHD이 있는 사람은 사실 집중을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신경 쓰는 것에만 집중을 잘 하고 그외의 부분에선 흥미가 없기 때문에 집중을 주의력을 잃어 아무것도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뭔가 하나에 꽃히면 정말 잘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다른 분야에서는 거의 평균 이하 처럼 보이기도 하죠.. 실제로 저는 뇌기능이.. 원래 뇌기능보다 낮다고 나왔어요..ㅠ

보통 사람은 일 처리 순서가 ABCD이지만 ADHD 증상이 있으면 ADGFC 으로 일을 처리하고 하다 말다 하고 오래 지속을 버티지 못하고 그만두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저도 퇴사가 잦은 것 처럼... 어쩌냐고 흐긓ㄱ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이 앓고 있다는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이름 그대로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하며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는 일종의 정신질환이죠. 보통 어린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성인에게도 빈번하게 발생해요 위처럼요. 물론 아이들과는 달리 치료법이 따로 존재하진 않지만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먼저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게 좋다. 더불어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하며 명상이나 요가 같이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독서나 글쓰기같이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훈련을 한다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정말 다행인게 저는 그나마... 책읽고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

반응형
LIST

댓글